본문 바로가기
메인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바로가기
메인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Toggle navigation
안양산업진흥원
경영방침
Vision
인사말
연혁
조직
직원검색
찾아오시는길
주요사업
경영 및 네트워크 지원
기술개발 지원
사업화 지원
청년창업 지원
지재권 및 인증지원
ICT 융합 지원
소공인지원센터
사업신청
마케팅지원
인증/지식재산
기술개발/사업화
소공인지원센터
중장년센터
네트워크활성화
창업/양성/교육
전략산업/맞춤형
유관기관 지원사업
장비/시설대여
알림마당
공지사항
유관기관 지원사업
계약공개
보도/홍보자료실
정책/정보자료실
서식자료실
임직원채용
정책실명제
규제개혁 신고센터
입주시설
입주 및 시설안내
안양산업진흥원본원
동안벤처센터
안양창업지원센터
청년오피스
입주공고 안내 신청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커뮤니티
원장에게 바란다
제안합니다
Q&A
갤러리
정보공개
정보공개 안내
정보공개 청구
공공데이터 개방
고객서비스 헌장
행정정보공개
경영공시
인권경영
윤리경영
안양산업진흥원
안양산업진흥원
안양벤처넷 소개
경영방침
Vision
인사말
연혁
조직
직원검색
경영공시
인권경영
윤리경영
찾아오시는길
직원 VPN
주요사업
경영 및 네트워크 지원
기술개발 지원
사업화 지원
청년창업 지원
지재권 및 인증지원
ICT 융합 지원
소공인지원센터
사업신청
마케팅지원
인증/지식재산
기술개발/사업화
소공인지원센터
중장년센터
네트워크활성화
창업/양성/교육
전략산업/맞춤형
유관기관 지원사업
장비/시설대여
알림마당
공지사항
월간 기업정보
유관기관 지원사업
계약공개
보도/홍보자료실
정책/정보자료실
e-Biz Letter
서식자료실
임직원채용
정책실명제
규제개혁 신고센터
입주시설
입주 및 시설안내
안양산업진흥원본원
동안벤처센터
안양창업지원센터
청년오피스
입주공고 안내 신청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커뮤니티
원장에게 바란다
제안합니다
Q&A
갤러리
정보공개
정보공개 안내
정보공개 청구
공공데이터 개방
고객서비스 헌장
행정정보공개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개인정보 위탁현황
개인정보 목적외이용
개인정보 제3자제공
통합검색 키워드로 검색하세요.
키워드입력
검색
QUICK MENU
안양시
진흥원 유튜브
입주 및 시설안내
소공인지원센터
공지사항
TOP
정보공개
정보공개 안내
정보공개 청구
공공데이터 개방
고객서비스 헌장
행정정보공개
경영공시
인권경영
인권경영헌장
인권침해 구제 절차
윤리경영
윤리헌장
고객서비스헌장
반부패·청렴서약 결의문
부패행위자 제재 현황
청렴자료실
청렴마당
갑질 등 부당행위 신고센터
홈
안양산업진흥원
윤리경영
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고객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최종 수정일 : 2017-04-04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서비스이행표준
우리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서비스헌장을 제정하면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마음가짐과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고객이 진흥원을 방문하는 경우
우리 진흥원 방문시 불편함이 없도록 지하철역과 인근 지역에 표지판을 정비하고, 홈페이지에 약도 및 교통편을 공지하도록 하겠으며 부서 및 팀 안내판을 설치하여 내방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토록 하겠습니다.
고객 응대시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고객 관련 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중에라도 내방객이 찾아오면 즉시 또는 부득이한 경우 10분 이내에 응대하여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우선적으로 내방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겠습니다.
업무 담당자가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우게 될 때에는 업무 대행자를 지정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중식시간에 방문하는 내방객을 위하여 당번을 정하여 중식시간 동안 대기하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 하겠습니다.
고객의 질문에는 명확한 답변을 드리고 상담시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며, 고객 방문의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과 절차를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도록 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업을 방문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기업을 방문하고자 할 때 방문계획을 고객과 사전에 협의하고 방문인원은 최소화함으로써 고객에게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시 진흥원의 지원사업 이외에도 고객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타 기관 지원사업도 같이 소개하고 그 이용 절차를 안내하며, 상담 또는 방문으로 취득한 정보는 대외적으로 철저히 보안을 지키겠습니다.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응대하는 경우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벨소리는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인사와 더불어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찾는 담당자가 없거나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하여 답신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고객들에게는 전화,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을 갖춰 나가겠습니다
안양벤처넷을 통해 우리 진흥원의 업무를 상세하고 정확히 안내하여 고객이 불편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양벤처넷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문에 대해서 응답하며, 고객이 손쉽게 정보를 조회하고 기본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고객 요구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이 진흥원을 방문하는 경우
접수된 모든 질의 및 요구사항은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중한 법령 검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처리시한을 정하여 통보하고 그 사유 및 처리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무시간 외 문의하시는 질의는 전화, 인터넷 접수 현황을 간단히 기록하고, 다음 근무일에 해당 부서에 이관하고 이관받은 부서는 고객에게 연락하여 자세한 내용을 청취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문용어 등을 알기 쉽게 풀어서 상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문의하시거나 제출한 의견에 대해서는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