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17-04-04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서비스이행표준

우리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서비스헌장을 제정하면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마음가짐과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고객이 진흥원을 방문하는 경우
  • 우리 진흥원 방문시 불편함이 없도록 지하철역과 인근 지역에 표지판을 정비하고, 홈페이지에 약도 및 교통편을 공지하도록 하겠으며 부서 및 팀 안내판을 설치하여 내방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 응대시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며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 관련 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에라도 내방객이 찾아오면 즉시 또는 부득이한 경우 10분 이내에 응대하여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우선적으로 내방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우게 될 때에는 업무 대행자를 지정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중식시간에 방문하는 내방객을 위하여 당번을 정하여 중식시간 동안 대기하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 하겠습니다.
  • 고객의 질문에는 명확한 답변을 드리고 상담시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며, 고객 방문의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과 절차를 담당자가 직접 설명하도록 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업을 방문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 기업을 방문하고자 할 때 방문계획을 고객과 사전에 협의하고 방문인원은 최소화함으로써 고객에게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시 진흥원의 지원사업 이외에도 고객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타 기관 지원사업도 같이 소개하고 그 이용 절차를 안내하며, 상담 또는 방문으로 취득한 정보는 대외적으로 철저히 보안을 지키겠습니다.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으로 응대하는 경우
  •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벨소리는 3회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인사와 더불어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는 담당자가 없거나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하여 답신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고객들에게는 전화,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을 갖춰 나가겠습니다
  • 안양벤처넷을 통해 우리 진흥원의 업무를 상세하고 정확히 안내하여 고객이 불편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안양벤처넷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문에 대해서 응답하며, 고객이 손쉽게 정보를 조회하고 기본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고객 요구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이 진흥원을 방문하는 경우
  • 접수된 모든 질의 및 요구사항은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중한 법령 검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처리시한을 정하여 통보하고 그 사유 및 처리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근무시간 외 문의하시는 질의는 전화, 인터넷 접수 현황을 간단히 기록하고, 다음 근무일에 해당 부서에 이관하고 이관받은 부서는 고객에게 연락하여 자세한 내용을 청취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문용어 등을 알기 쉽게 풀어서 상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문의하시거나 제출한 의견에 대해서는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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